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여행시 환전 유로화면 충분할까?

라이프레저

by QCOINER 2019. 9. 26. 20:47

본문

형제의 나라라고 불리는 터키~! 투르크! 모처럼 유럽근방까지 가는 여행에 들뜨게 된다. 나름 이스탄불에도 머물렀으니 유럽이라고 해도 될듯합니다. 터키 화폐를 리라인데, 여행사에서 안내해줄 때는 유로화도 사용가능하다고 해서 온리 유로화를 준비해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스탄불에서 지역으로 벗어나면 벗어날수록 유로화는 사용이 어렵거나, 오히려 더 많이 내게 되거나 둘중에 하나가 되는것 같네요. 그래서, 터키 지역을 처음 여행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터키여행시 환전방법

유로화 + 터키리라를 준비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신용카드 결재를 해도 되겠지만, 현금 결재를 한다면 터키리라를 준비해가세요. 유로화만 있다면 상품결재 하는것이 불편합니다.

 

불편 사례

1. 상품결재시 환율을 비교한 후 유로화 환산 후 결재한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나마, 이스탄불에서는 어렵지 않게 환율 비교후 결재를 해주지만, 지방으로 가면 이것마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간혹 잔돈 계산이 어려운 경우 퉁칠수 있다. 뭐! 큰 돈은 아니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잃어버리는 금액이 커진다고 보면 됩니다. 1달러 = 1유로 로 결재가 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할까요?

 

3. 1유로는 환율상 5.8~6.2리라 정도인데, 상품결재시 일부 1유로 5리라 결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위가 작아서 그렇지 10유로 일때 60리라/50리라 차이는 작다고만 할수는 없는 금액으로 커지게 됩니다.

 

터키에서 여행시 지방도시나 휴게소를 들렀을때 이것저것 눈에 띄는 저렴한 물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편리한 구매를 위해 유로화도 좋지만, 리라를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