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상품 운영 시작

라이프레저

by 사용자 QCOINER 2021. 1. 18. 19:49

본문

장기화되는 코로나 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코로나 블루의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는 집을 떠나지 못하는, 스스로 여행을 해야 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상품 운영을 시작한다.

‘웰니스관광’은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을 뜻하며 일시적으로 휴식하고, 느끼고, 먹는 단순한 힐링여행이 아니다. 웰니스관광은 스파와 휴양, 뷰티 프로그램을 결합한 반복적인 경험을 유도해 생활 습관 개선과 질병 예방을 돕고, 자기 발견의 멈춤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삶의 질을 높여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평범한 일상이 그립고, 하루의 루틴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을 맞아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와 충북 충주 ‘깊은산속 옹달샘’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내가 있는 곳 어디나 ‘웰니스관광’지로 변화시키고 ‘매일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온라인 상품을 개발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은 ‘전 세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변화가 시작된다’는 모토로 집에서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힐링명상, 숲치유, 뷰티스파 웰니스 프로그램, 충북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깊은산속 옹달샘의 자연의 소리와 풍경, 충청북도 충주의 주요 웰니스 여행지들을 온라인으로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휴대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개인의 환경에 맞춰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힐링명상, 뷰티스파, 숲치유의 웰니스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혼자 하면 어려울 수 있는 하루 루틴, 자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간단한 목표를 여러 사람이 함께 도전함으로써 서로를 응원하는 무료 챌린지 프로그램과 전문적으로 특화된 웰니스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와 줌(Zoom) 라이브 등을 통해 오프라인을 대체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하는 실시간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면 온라인으로 체험한 웰니스 상품을 오프라인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온라인 상품은 네이버 카페 ‘온샘’에서 정규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옹달샘을 줄여 ‘온샘’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한시적으로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며 추후에 온샘 App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네이버 카페 ‘온샘’에 접속하면 간단한 웰니스 꿀팁인 수면 명상, 호흡 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온샘’의 정규과정은 깊은산속 옹달샘 홈페이지(https://godowoncenter.com/online)에서 1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